2019년 6월 20일(목요일)
홈 >> 기획 > 우수중기탐방

[우수중기탐방]유니크메디케어 김경찬 대표
“고품질 기능성제품 마케팅에 주력”

  • 입력날짜 : 2017. 04.12. 19:53
“중소기업제품으로 해외시장과 국내 내수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연구 개발에 더 적극적으로 투자 한 만큼 앞으로는 고품질 기능성 제품을 토대로 활발한 마케팅을 펼쳐나가겠습니다.”

김경찬 대표는 일찍이 유통업에서 쌓아온 노하우와 경험이 있었던 만큼 자신의 이름을 내건 창업아이템을 개발하고 싶었고, 향후 성장 가능성이 큰 화장품 시장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오늘날 유니크메디케어를 창설하는데 이르렀다.

그는 “화장품 시장은 브랜드 및 품질 경쟁이 유난히 치열해 인지도가 낮은 중소기업제품이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완성도 높은 상품을 만들어 내는 것이 가장 큰 과제였다”며 “할 수 있다는 도전정신으로 6년간 20억원을 들여 연구하고, 충분한 검증과 임상 테스트를 거쳐 세계 어느 시장에 내놓아도 손색이 없는 좋은제품을 만들어 냈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오랜 시간 신물질 연구와 제품 개발에 매진해왔던 만큼 수출 물꼬를 트기 위해 세계의 다양한 박람회에 출품하며, 제품 홍보에 열을 올렸다.

그 결과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페루 등의 코스메틱 주식회사와 재료 및 기술을 수출하는 독점계약을 성사시키는 소기의 목적을 달성했다. 앞으로는 신제품 연구 개발과 더불어 해외시장 및 내수시장 판로 확대를 위해 비즈니스 투자와 차별화된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김 대표는 “해외 마케팅을 통해 유니크메디케어의 발전을 위해 현지 프랜차이즈 사업을 공동 추진 중에 있으며 이를 위해 네임밸류를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면서 “최종적으로 국내에 유니크메디케어 제품으로 피부·두피 관리 등 전문적인 원스톱 뷰티 케어 서비스가 이뤄질 수 있는 토탈 에스테틱 숍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오승지 기자 ohssjj@kjdaily.com


오승지 기자 ohssjj@kjdaily.com         오승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