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0월 24일(화요일)
홈 >> 뉴스데스크 > 실시간 뉴스

문재인 정부, 국가균형정책 아이디어 대국민 공모
대통령직속지역발전위, 10월 25일까지 접수

  • 입력날짜 : 2017. 10.06. 09:47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위원장 송재호, 이하 지역위)는 9월 25일부터 10월 25일까지 국가균형발전 정책아이디어 對국민 공모를 진행중이다.

이번 공모는 ‘골고루 잘사는 대한민국 균형발전’을 주제로, 산업‧일자리‧교육‧복지‧문화‧공동체 등 다양한 분야의 균형발전 정책과 관련해, ▲아이디어 부문 ▲지역혁신․균형발전 우수사례 부문 등 2개 부문에서 국민의견을 접수한다. 개인별 2개부문 동시 공모도 가능하다. 본 공모전의 참여방법은 지역발전위원회(www.region.go.kr), 18개 중앙부처, 17개 시도 홈페이지 등의 배너광고를 통해 안내되며, 제안자가 서식 작성 후 이메일 접수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역위는 접수된 아이디어와 혁신사례에 대한 심사를 통해, 아이디어와 사례 부문별 5개씩 총 10개를 우수제안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우수 제안자에 대해서는 오는 11월 22일 부산 BEXCO 제2전시장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 개막식에 초청해 지역발전위원장상과 함께 청와대 기념품 및 소정의 상품을 수여할 예정이다.

지역위 관계자는 “문재인정부 5대 국정목표 중 하나인 ‘고르게 발전하는 지역’을 보다 효과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新국가균형발전 비전과 전략’ 수립시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반영할 계획”이라면서, “앞으로도 참여정부 수준의 균형발전 정책 추진체계를 회복하고 지역의 新성장거점 구축 등 다양한 시책들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진수 기자 jskim@kjdaily.com


김진수 기자 jskim@kjdaily.com         김진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