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0월 24일(화요일)
홈 >> 뉴스데스크 > 정치

광주평생학습박람회 오늘 팡파르
15일까지 광주 중외공원 일대서 도전 골든벨, 김제동 토크쇼 등 잇따라

  • 입력날짜 : 2017. 10.12. 19:51
광주시와 (재)광주평생교육진흥원(원장 이계윤)은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북구 중외공원 일대에서 ‘평생하는 배움, 상생하는 나눔, 무돌씨와 함께!’라는 주제로 제5회 광주평생학습박람회를 개최한다.

먼저 13일 오후 2시부터 광주 문해의 달 행사로 성인학습자들이 옛 교복을 입고 문제를 풀어보는 ‘도전! 골든벨’이 중외공원 중앙무대에서 진행된다. 학습자들 간 화합과 소통의 시간은 물론 샌드애니메이션으로 보는 성인문해교육 학습자 체험수기 대상작 상영,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시상식, 축하공연 등이 펼쳐진다.

다음날인 14일 저녁 7시에는 김제동과 함께하는 평생학습 토크쇼가 열리며, 연계행사로 아트피크닉(아트 동화나라, 가족이 함께하는 요리)도 함께 운영돼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도 지역 내 50개 평생교육기관이 참여하는 홍보체험부스를 통해 감성공예디자인, 우드아트, 석고방향제 만들기, 우쿨렐레 체험, 향수 블렌딩, 캘리그라피, 미술치료, 수학놀이, 인생이모작 생애설계 동년배상담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마련된다. 또 모두 28개 기관의 작품전시회와 17개 평생학습 동아리의 발표회와 재능나눔 공연 등이 화려하게 수놓을 것으로 보인다.

이 원장은 “광주는 어느 도시보다 배움의 열기가 뜨거운 곳이다”며 “서로의 경계를 허물고 누구나 배우고 즐기며 나눌 수 있는 장이 되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김종민 기자 kim777@kjdaily.com


김종민 기자 kim777@kjdaily.com         김종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