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9월 21일(토요일)
홈 >> 광주전남 > 지역

장성, ‘끊어진 여성 경력’ 기업과 함께 잇는다
여성친화기업 10개 업체 업무협약

  • 입력날짜 : 2019. 04.14. 20:54
장성군 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장성새일센터)가 경력단절 여성이 일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역 기업과 손을 맞잡았다.

장성군은 14일 “최근 장성새일센터는 장성군청에서 출산과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을 적극 채용하고 여성 친화적 일터를 만들기 위해 장성 지역의 여성친화기업 10개 업체와 일촌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

여성친화일촌기업은 여성 친화적 기업환경을 조성하고 여성친화경영에 앞장서는 업체로 장성새일센터와 연계해 여성이 일하기 좋은 일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여성인력을 적극적으로 고용하는 기업이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업체는 국군복지단 광주지원본부, 장성군 청소년수련관, ㈜성은테크, ㈜지호산업, 제이씨피㈜, 성산지역아동센터, ㈜크린탑, 성모유치원, 장성투데이, ㈜오재산업개발 등 10개 업체다. 참여 업체들은 여성 근로자의 일·가정 양립을 위한 관련 제도를 도입하고 채용·승진·임금 등에서 차별을 해소해 고용에 있어 양성평등을 실현한다는 내용을 협약서에 담았다.

오영식 장성새일센터장은 “이번 협약에 참여한 업체들이 더욱 여성 친화적인 조직문화와 근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주기를 바란다”며 “장성새일센터도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에게 취업상담, 직업교육훈련, 역량강화교육 등 종합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지역사회 기업체에 적합한 여성인력을 양성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장성=김문태 기자


장성=김문태 기자         장성=김문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