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9월 21일(토요일)
홈 >> 광주전남 > 지역

함평자연생태공원, 어린이 체험학습장 ‘인기’

  • 입력날짜 : 2019. 04.23. 19:09
함평자연생태공원이 어린이 체험학습장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3일 함평군에 따르면 이달 무안 등 인근 시·군 30개 유치원과 연계해 진행한 ‘유아 숲 체험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안착하면서 함평자연생태공원을 향한 체험학습 방문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사진>

2006년 개장한 함평자연생태공원은 한국춘란분류관, 나비·곤충 표본전시관 등 6개 전시관과 반달가슴곰 관찰원 등 9개 관람시설, 인공·노천 폭포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춘 국내 최대 규모(부지 41만465㎡)의 자연생태공원이다.

이곳에서 학생들은 120여종에 이르는 토종 식물과 12마리의 반달가슴곰 등 자연에 서식하는 다양한 동·식물들을 직접 보고 만져보며 자연과 교감할 수 있다.

실내에서는 황금박쥐·반달가슴곰 화석 만들기, 곤충모형 나무목걸이 만들기 등 여러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날씨와 관계없이 자연체험활동을 할 수도 있다.

특히 70여종 190여 마리의 양서파충류를 관람하고 직접 먹이도 줄 수 있는 양서파충류생태공원과도 가까워 다양한 자연생태체험을 원하는 학교 및 학생들에게 최적의 자연 체험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함평군 관계자는 “어린이들에게 자연에서 체험하고 경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앞으로도 동·식물과 함께 뛰놀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함평=신재현 기자


함평=신재현 기자         함평=신재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