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6월 25일(화요일)
홈 >> 광주전남 > 지역

해남공룡박물관 어린이날 연휴 특별행사 눈길
4-6일 풍선묘기·마술·변검술 등 공연 다채
VR놀이기구·공룡대탐험 등 즐길거리 풍성

  • 입력날짜 : 2019. 04.29. 19:09
해남공룡박물관이 어린이날을 포함한 5월 황금연휴를 맞아 4-6일 특별행사를 마련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대체공휴일에 겹친 황금연휴에 많은 어린이들이 박물관을 찾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다채로운 행사가 관심을 모은다.

우선 가족단위 관람객들을 위한 볼거리·즐길거리 공연이 이어진다.

다음달 4일 ‘SBS 생활의 달인’에서 풍선 달인으로 출연했던 박종현씨가 풍선 묘기를 선보인다.

5일에는 사이언스 매직쇼를 통해 과학과 마술의 만남을 경험해 볼 수 있으며 6일에는 중국의 전통 마술인 변검술 공연을 개최한다. 특별공연은 오전 11시와 오후 2시 열린다.

잔디광장에서는 공룡화석 발굴대회와 공굴리기 대회가 열려 야외 놀이도 즐기고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공룡 관련 상품도 증정한다.

주말 상시 프로그램으로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는 VR 놀이기구 및 공룡대탐험 체험, 새 모이주기, 4D 영화 관람, 만들기 체험도 운영된다.

캐리커처 그려주기와 머그컵 만들기, 각종 만들기 체험 등 관람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과 함께 어린이들에게는 솜사탕과 음료도 무료 제공한다.

이 밖에도 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오는 6월 30일까지 인공지능 로봇체험전이 열린다. 상대방의 말과 동작에 반응하는 인공지능 로봇, 토너먼트 로봇 배틀, 비행 로봇, 물고기 로봇, 춤추는 로봇, 피규어 로봇 등 총 6구역에 걸쳐 50-100개의 다양한 로봇을 만날 수 있다. 전시회에서는 직접 로봇을 조종하고 체험해 볼 수도 있다.

해남군 관계자는 “어린이날을 맞아 전국 최대 규모 공룡박물관 관람은 물론,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즐길 거리를 체험하길 바란다”며 “많은 어린이들이 해남공룡박물관을 방문해 눈과 입이 즐거운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대체공휴일이 어린이날에 겹쳐 어린이들에게 보다 풍성한 체험과 공연을 선보일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위한 프로그램 마련에 박차를 가하겠다”며 “이번 황금연휴에 공룡박물관을 찾아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해남=김병용 기자


해남=김병용 기자         해남=김병용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