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9월 22일(일요일)
홈 >> 광주전남 > 지역

‘설렘화순 버스투어’ 인기 폭발
골라 타는 재미·관광화순 매력 호응…예약률 70%

  • 입력날짜 : 2019. 05.09. 18:29
화순의 대표적 관광지를 들러볼 수 있는 ‘설렘화순 버스투어’가 폭발적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운주사, 고인돌 유적지, 임대정 원림 등 다양한 관광지를 만끽할 수 있어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화순군 제공
화순군이 운영 중인 ‘설렘화순 버스투어’가 예약률 70%를 기록하는 등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화순군은 9일 “지난 3월 23일부터 운행하기 시작한 ‘설렘화순 버스투어’가 지난 5일 현재 예약률 70%를 보이며 폭발적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설렘화순 버스투어’는 지난 4일과 5일 어린이날 연휴에 예약률 93%를 기록하기도 했다.

화순을 찾은 관광객들은 “화순적벽과 화순의 곳곳을 둘러보고 아름다운 풍광에 잔뜩 취해간다”며 “정말 멋진 여행을 하고 많은 추억을 담아 간다”고 호평을 쏟아냈다.

설렘화순 버스투어는 화순적벽을 중심으로 화순의 대표적 관광지를 들러볼 수 있는 코스를 운영한다.

운주사, 고인돌 유적지, 임대정 원림, 연둔리 숲정이 등 화순 지역의 대표적인 문화관광지와 함께 화순적벽을 둘러볼 수 있어 관광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설렘화순 버스투어는 화순적벽과 인근 관광지를 연계한 동부권과 서부권 코스로 나눠 운행한다. 여기에 화순적벽만 둘러보는 ‘설렘화순 적벽투어’도 운영하고 예약 없이 방문한 관광객을 위해 현장 신청을 받아 운행하는 ‘화순적벽 셔틀투어’도 있다.

설렘화순 버스투어는 매주 수·토·일요일 주 3회 운행하고 있으며 인터넷 예약제로만 운영된다. 투어를 원하는 사람은 2주 전 오전 9시부터 화순군 버스투어 누리집(http://tour.hwasun.go.kr)에서 사전에 예약해야 한다. /화순=이병철 기자


화순=이병철 기자         화순=이병철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