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9월 18일(수요일)
홈 >> 광주전남 > 지역

영광군 ‘학교 밖 청소년’ 승마 체험학습 기회 제공

  • 입력날짜 : 2019. 05.09. 18:29
영광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달부터 이달까지 10회기로 영광승마장에서 학교 밖 청소년 4명을 대상으로 승마교육을 실시한다.

영광승마장은 사회공헌사업으로 영광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소속된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승마교육과 함께 말 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진로 교육을 실시한다.

정경일 영광군승마장 교관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과 경험을 제공받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영광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국형진 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관심과 승마교육을 통한 체험학습의 기회를 준 영광군 및 영광승마장 관계자에게 감사하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지역사회가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조금 더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영광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업을 중단하고 무엇을 해야 할지 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개인적 특성과 욕구에 맞춰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꿈을 가지고 스스로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개인상담 및 학교 밖 청소년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검정고시 공부 등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주변에 학교 밖 청소년 및 집에만 있는 청소년이 있으면 센터에 방문 또는 전화상담(061-353-6188)으로 문의하길 바란다./영광=김동규 기자


영광=김동규 기자         영광=김동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