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6월 16일(일요일)
홈 >> 광주전남 > 지역

담양군, 찾아가는 우리마을 주무관 발대식
주민 소통·신뢰도 구축 등 삶의 질 향상 도모

  • 입력날짜 : 2019. 05.12. 17:52
담양군은 최근 군청 대회의실에서 우리마을 주무관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찾아가는 우리마을 주무관’ 발대식을 개최했다. /담양군 제공
담양군은 최근 담양군 대회의실에서 찾아가는 우리마을 주무관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찾아가는 우리마을 주무관’의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은 참석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우리마을 주무관의 운영 취지 및 업무활동 요령, 업무절차 등 제도 안내와 제도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으로 이뤄졌다.

우리마을 주무관 제도는 마을자치회 도입 초기 마을자치 실현을 위한 행정지원체계 구축과 생활민원 청취·복지사각지대 발굴 등 마을을 구석구석 살펴 주민과의 소통을 기반으로 군정혁신을 도모하고 행정과 주민간의 신뢰도 향상을 위해 도입됐다.

담양군 공무원을 대상으로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했으며 부족한 인원은 마을 거주 공무원 혹은 마을 출신 공무원, 해당 읍면에 근무하는 공무원을 우선으로 선발했다.

발대식 이후에는 참여의사를 밝힌 64개 마을을 대상으로 우리마을 주무관의 시범 운영에 들어간다. 역할은 배정받은 마을현황 파악, 마을자치회 지원 및 생활민원청취, 주민의견 수렴 등을 위해 월 1회 이상 마을을 방문해 주민과의 소통 창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담양군은 앞으로 우리마을 주무관 활동결과를 전 직원과 공유하고 그에 따른 공동대응 및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등 주민 삶에 와 닿는 행정을 실현할 예정이다. /담양=정승균 기자


담양=정승균 기자         담양=정승균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