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0월 20일(일요일)
홈 >> 뉴스데스크 > 지방자치

광주 세계수영선수권 시민 서포터즈 교육
서구, 2천명 대상 5차례…응원·안전 관련 활동 지원

  • 입력날짜 : 2019. 05.12. 18:00
광주 서구가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앞두고 대회기간 활동할 시민 서포터즈 교육을 실시한다.

지난달 서구는 수영대회 지원을 위해 시민 서포터즈 2천여명을 접수받아 선발했으며, 오는 15일까지 5회에 걸쳐 서포터즈 교육을 실시한다.

지난 3일과 8일, 9일 교육을 마쳤으며, 13일과 15일 서구문화센터 2층 공연장에서 교육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교육은 시민서포터즈의 효율적인 운영과 활동을 위해 수영대회 개요, 경기일정, 서포터즈의 역할, 국제에티켓 등 기본 교육과 경기장 내 응원방법 및 시연, 대회안전과 심폐소생술 등 여러 분야 전문 강사들의 강의와 시범 등으로 구성됐다.

시민 서포터즈는 수영대회 홍보를 통한 대회 분위기 조성과 각국 선수단의 환영·환송, 경기장응원, 관광안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선수단과 방문객에게 따뜻하고 친절한 광주 이미지를 제공하고 대회 성공개최에 앞장 설 예정이다.

서구 관계자는 “수영선수권 대회가 전세계적으로 대표적인 대회인 만큼 광주 시민 모두가 함께해 인사 잘하기, 교통질서지키기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서구는 안전하고 친절한 광주만들기 캠페인과 함께 교통, 광고물, 청소 등 도시환경 정비를 통해 세계수영대회의 성공 개최를 지원하고 있다./최환준 기자


최환준 기자         최환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