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9월 21일(토요일)
홈 >> 광주전남 > 지역

영광진로체험지원센터, 청소년 탐험활동
도전정신·성취감 증진, 공감·소통능력 배양

  • 입력날짜 : 2019. 05.13. 18:43
영광진로체험지원센터(센터장 국형진)는 최근 영광군 관내의 한 캠핑장에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및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탐험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탐험 활동에는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와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인증과정에 도전 중인 37명의 청소년들과 포상담당관 선생님들이 참여했다.

참가 학생들은 조를 구성해 목표설정과 계획을 세우고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도전 학생들은 12㎞ 구수산 코스(캠핑장↔구수산 정상)와 대덕산 코스(캠핑장↔대덕산 정상),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도전 학생들은 10㎞ 구수산 코스(캠핑장↔구수산 정상)와 자전거길 코스(캠핑장↔백제불교최초도래지)를 각각 5시간에 걸쳐 완주했다.

탐험 활동을 통해 참가 청소년들은 자신이 정한 목표에 도전하고 성공하면서 도전 정신과 성취감을 증진하고 자연 환경에 대한 소중함을 배웠으며 다양한 활동 후 소감 발표와 나눔 시간을 통해 친구와의 공감과 소통 능력도 배양했다.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일교차가 커서 활동하는데 많이 힘들었고 친구들과 같이 탐험 목표를 정하고 도전하면서 어려움이 있었지만 다 같이 힘을 모아 문제를 해결했을 때 너무 기뻤다”고 말했다.

영광진로체험지원센터 국형진 센터장은 “10년이 넘도록 청소년들과 함께 하고 있지만 이보다 더 좋은 가르침을 못 찾았기에 학생들과 함께 올해도 걷고 또 걷는다”고 말했다./영광=김동규 기자


영광=김동규 기자         영광=김동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