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7월 24일(수요일)
홈 >> 뉴스데스크 > 정치

서삼석 “소금처럼 변함없이 함께 가겠다”
등원 1주년 의정활동 보고

  • 입력날짜 : 2019. 06.13. 19:26
지난해 6·13 국회의원 재선거를 통해 국회에 입성한 더불어민주당 서삼석 의원(영암·무안·신안)이 13일 등원 1주년을 맞아 그간의 의정활동을 지역주민들에게 보고했다.

서 의원실에 의하면 우선 서 의원의 회의 참석률이 본회의, 상임위, 예결위를 막론하고 모두 100%였다.

또한 입법수행의 경우 대표발의 30건, 공동발의 255건으로 집계됐다. 주요 발의안은 도서지역의 보건의료환경 개선을 위한 병원선 지원 근거마련, 산업위기지역에 대한 공유수면 점·사용료 감면, 사회적농업 육성법, 낚시어선 안전성 강화, 농산물 최저가격 보장제, 수상레저안전관리공단 설립을 통한 수상레저안전 강화, 우수천일염인증품 소비촉진, 국내산 농수축산물 소비촉진, 면세유 취급수수료 폐지, 가축질병 역학조사관 양성, 농업인 월급제 정착 보조, 미세먼지관리종합계획 대상범위 확대, 여성농어업인 지위향상 등이 포함됐다.

또한 서울-지역간 교통편 이용은 연간 187회에 달해 일주일 평균2회 지역을 방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 의원은 또 국감 등 상임위 활동을 통해 도서지역 수자원 확보 및 가뭄대책, 농어촌여성 삶의 질 향상, 농수산물 수급안정, 여객선 시계제한 운항통제 신뢰성 확보, 도서주민의 교통기본권, 해양쓰레기 처리, 가축방역 국가책임화, 침몰선박 잔존유제거사업, 근해어업 활성화 대책마련 등 현장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민생국감’을 실천했다는 평이다.

서 의원은 지난 예산정국에서 호남유일 여당 예결위조정소위원 활동을 통해 광주·전남 역대 최대 국비를 확보하는 성과를 올렸으며, 특히 무안공항활주로 연장 기본설계비 확보, 호남고속철도 2단계 건설 400억 증액, 영산강Ⅳ지구 대단위농업개발사업 500억 확보, 국립소금산업진흥연구센터 타당성 용역비 확보 등 지역숙원사업을 해결했다.

이와 함께 상임위에서 문제제기한 내용은 대안이 마련될 때까지 당 정책위와 원내대표단 회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당 정책에 반영 및 정부부처의 지속적인 관심과 태도변화를 요구했고, 제도개선, 예산, 법안 발의로 책임을 다하는 모습을 보였다.

서 의원은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시고, 채찍을 들어주신 지역민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며 “소금처럼 정직한 땀과 쉼없는 열정으로 서민과 소수약자, 농수축산인들의 작은 심부름꾼이 되겠다”고 말했다. /김진수 기자


김진수 기자         김진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