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8월 20일(화요일)
홈 >> 광주전남 > 지역

목포시, 민선7기 1년 ‘시장 공약사항’ 점검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문제점·해결방안 등 논의

  • 입력날짜 : 2019. 07.22. 19:14
목포시가 민선 7기 1년을 맞아 시장 공약사항 점검에 나섰다.

목포시는 22일 “최근 시청 상황실에서 민선 7기 시장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해 공약 이행상황을 점검하고 문제점 및 해결방안 등 향후 추진계획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민선 7기 시장공약사항은 5대 분야 52개 사업으로 ▲경제·일자리 분야(12) ▲관광 분야(6) ▲교육·보육 분야(10) ▲복지·건강 분야(15) ▲소통·안전 분야(9) 등이다.

세부 계획을 살펴보면 경제·일자리 분야는 다양산단 기업 유치, 목포 청년 창업자 금융지원, 신재생에너지 산업 육성, 어린이 안심 등하교 지원 사업, 수산식품 수출단지 조성 등이며 관광 분야는 해양관광산업 육성, 맛의 도시 목포 실현, 목포시 슬로시티 조성 등이다.

교육·보육 분야는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장난감도서관 운영, 아동 보육시설 공기청정기 보급 등이며 복지·건강 분야는 어르신 한울타리 행복 주택 제공, 찾아가는 빨래방 서비스 제공, 실내게이트볼장 확대(신설) 등 소통·안전 분야는 예산낭비신고센터 운영, 경로당 노후시설 개보수 등이다.

목포시는 점검 결과 임기 내 완료될 수 있는 공약은 예산 확보나 행정절차 등을 철저히 준비해 사업진행에 차질 없도록 하고 중·장기적 공약은 국가계획 반영과 국비예산 확보방안을 강구하는 등 전략적 대응 계획을 수립하기로 했다.

김종식 목포시장은 “공약 이행에 철저를 기해주기 바란다. 특히 소요예산이 크거나 국가 계획에 반영돼야 하는 공약은 정부부처나 전남도와 유기적인 관계를 구축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해야 한다”며 “공약의 이행도 물론 중요하지만 그것을 시민에게 공개하고 문제점들을 함께 풀어가는 과정도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목포=정해선 기자


목포=정해선 기자         목포=정해선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