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9월 16일(월요일)
홈 >> 뉴스데스크 > 정치

광주시, 국비 최대 확보·현안해결 총력
지역 의원 간담회…한국수영진흥센터 설립 등 건의

  • 입력날짜 : 2019. 08.20. 19:33
광주시와 송갑석 국회의원은 지역현안 해결과 내년도 국비예산 확보에 총력을 다하기로 했다.

광주시와 송 의원은 20일 오전 광주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예산 관련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에서 광주시는 ▲수영대회 레거시사업인 ‘한국수영진흥센터’ 설립 ▲인공지능 중심 산업융합 집적단지 조성 ▲5·18 제40주년 기념 세계화 사업 추진 ▲광주형 일자리 실현 국가균형발전특별법 개정 등 지역현안을 상세히 설명하고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을 요청했다.

광주시는 또한, 내년도 정부예산안에 대한 기획재정부 심의가 막바지로 접어든 가운데 ▲인공지능 인재양성 사업 ▲5G 기반 문화역 아시아 스마트관광로드 개발 ▲창업기업성장지원센터 건립 ▲미래자동차 편의안전기술 개발 등 24건의 사업에 대해 정부예산 반영을 건의했다.

정종제 광주시 행정부시장은 “지난 한 달여 기간동안 광주를 뜨겁게 달궜던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와 마스터즈수영선수권대회가 150만 광주시민과 지역 정치권의 적극적인 관심 속에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면서 “안정적인 당면 현안 추진과 광주발전을 위한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에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요청 드린다”고 말했다.

송 의원은 “내년은 5·18민주화운동이 40주년을 맞는 기념비적인 해이다”면서 “5·18 세계화를 위한 정부예산 반영은 물론 광주발전을 위해 시정현안 해결과 내년도 예산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광주시는 앞으로도 지역현안 해결과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지역 국회의원과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공조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최권범 기자


최권범 기자         최권범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