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7월 5일(일요일)
홈 >> 뉴스데스크 > 알림

대한민국 축제경영 리더십 아카데미
축제의 산업화 통한 문화관광 활성화 모델 제시
실무중심 교육…‘축제이벤트 경영사’ 자격 특전

  • 입력날짜 : 2020. 02.11. 19:38
●모집인원: 100명 내외
●교육기간: 2020년 5월8일 개강- 7월31일 종강(3개월 과정 총 12강)
●지원자격: 광주·전남 자치단체 축제관련 공직자, 축제 민간위원회 임직원, 축제 관련 기획사 임직원 및 축제 산업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
●강의시간: 매주 금요일 오후 2시-5시
●장소: 광주광역시 빛고을문화관 다목적실
●모집기간: 2020년 4월 30일까지
●문의: 광주매일신문 TV본부 062-650-2024, 2009.

지역문화 창달에 앞장서고 있는 광주매일신문이 세계축제협회 한국지부와 공동으로 문화관광축제의 산업화를 선도할 리더들을 위한 ‘대한민국 축제경영 리더십 아카데미’를 마련합니다.

축제이벤트 경영사(3급) 자격과정으로 개설되는 ‘축제경영 리더십 아카데미’는 그동안 관주도의 일회성 차원의 축제에서 벗어나 문화관광 활성화와 지역개발을 통한 산업화의 모델을 적극 모색하는 소통과 학습의 소중한 기회가 될 것입니다.

특히 ‘축제경영 리더십 아카데미’는 이론 중심이 아닌 실무에 초점을 맞춘 교육과정으로 대한민국 3대 축제(보령 머드, 김제 지평선, 진주남강유등)의 책임 실무자들이 직접 전수하는 성공 노하우와 디자인 전략 등을 공유합니다.

또한 축제의 조직과 운영, 프로그램과 서비스 관리, 음식 및 언론 홍보, 마케팅 등 축제 전반에 관한 사항을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진이 사례를 바탕으로 실제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광주매일신문이 심혈을 기울여 진행하는 이번 ‘축제경영 리더십 아카데미’에서 축제의 산업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의 밝은 미래를 여는 주역이 되십시오.

광주·전남 자치단체와 민간축제위원회, 행사 기획사, 청년 및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합니다.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