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7월 15일(수요일)
홈 >> 뉴스데스크 > 경제

롯데건설 ‘여수 웅천캐슬스타’ 내일 분양
지하 3층-지상 10층 규모…‘교육·휴양’ 어우러져
원룸형 26-37㎡ 152·주거대체 59-77㎡ 372실
주거형 오피스텔로 주택 포함 안돼 수요자 ‘주목’

  • 입력날짜 : 2020. 06.03. 18:41
#오는 8월부터 수도권 대부분 지역과 지방 광역시 및 공공택지의 전매제한이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국토교통부는 최근 분양권 전매제한을 강화하는 내용의 부동산 대책을 내놓았다. 앞으로 수도권의 과밀억제권역과 성장관리권역, 지방 광역시의 도시지역 민간택지에서 공급되는 주택의 분양권을 소유권 이전 등기 때까지 전매할 수 없다. 사실상 대부분의 민간택지 내 아파트 분양권 전매가 금지된다. 이에 따라 전매 관련 규제가 없는 주거형 오피스텔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릴 것으로 예상된다. 주거형 오피스텔은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는 상품으로, 오피스텔이지만 아파트의 주거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다. 그러나 아파트가 아니기 때문에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주거형 오피스텔은 청약 자격 제한이 없고, 청약 당첨 후에도 소유 주택에 포함되지 않아 무주택자 자격을 유지할 수 있다.
롯데건설이 시공하는 ‘여수 웅천캐슬스타’가 6월5일 분양한다.

3일 롯데건설에 따르면 ‘여수 웅천캐슬스타’를 오는 5일 분양하며, 견본주택은 여수시 웅천동 1802-4에 마련한다.

여수 웅천지구(여수시 웅천동 1806-1일원)에 들어서는 ‘여수 웅천캐슬스타’는 지하 3층-지상 10층 규모로 들어서며 ▲원룸형 26-37㎡ 152실 ▲주거대체상품 59-77㎡ 372실로 총 524실이 공급된다.

여수 웅천지구는 총 280만439㎡ 면적의 택지지구로서 주거와 상업, 문화, 교육, 휴양 등이 어우러진 장점을 가지고 있다. 웅천지구에서는 해양복합레저도시를 목표로 웅천 거점형 마리나항만(2022년 예정), 경도 해양관광단지, 화양지구 복합관광단지 등을 조성하고 있다.

‘여수 웅천캐슬스타’는 웅천지구 중심상업지구의 최중심에 들어선다. 이 자리는 웅천지구내 최고 입지로 평가받는 자리 중 하나로 CGV·메가박스 등 멀티플렉스와 병·의원, 교육시설, 근린공원, 관공서 등 생활 인프라에 더없이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다.

특히 1인 가구를 비롯해 2-3인 가구의 주거에 최적화된 공간 구조 설계를 자랑한다. 원룸형 26-37㎡ 에는 대형펜트리 및 풀퍼니시드가 제공되며 거실과 주방, 침실 공간 분리로 효율적인 공간구조로 꾸며진다. 각종 모임이나 비즈니스미팅 등을 이용할 수 있는 미팅룸, 다양한 운동시설과 인바디까지 갖춘 피트니스클럽 또한 환영받는 설계다.

주변에는 다양한 문화시설이 조성돼 있다. 차로 3분 거리에는 ‘융복합단지 에듀센터’가 위치해 있으며, 이곳에는 여수시립도서관 중 최대규모를 자랑하는 이순신 도서관과 고령사회를 대비한 어르신 다목적 체육센터, One-Stop 육아지원서비스가 가능한 아이나래 종합지원센터 등을 이용할 수 있다./박은성 기자


박은성 기자         박은성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