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2월 2일(수요일)
홈 >> 뉴스데스크 > 사람들

폴리텍대 광주캠퍼스 ‘벤처창업아이템 경진대회’ 금상

  • 입력날짜 : 2020. 10.18. 18:24
한국폴리텍대학이 주최·주관하는 제4회 벤처창업아이템 경진대회에서 한국폴리텍대학 광주캠퍼스(학장 도재윤) 자동화시스템과 슬기로운시각생활 팀의 아이템 ‘Eye Like 지팡이’가 금상을 수상했다.

최근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러닝팩토리에서 열린 본선 심사에 전국 예선을 통과한 20개 팀이 참가해 준비한 창업아이템과 상세한 창업 계획을 발표했다. 본선 심사 결과 폴리텍리그(폴리텍 재학생 중심) 12팀(대상1, 금상2, 은상3, 동상6)과 하이스쿨리그(고교 창업동아리 중심) 8팀(대상1, 금상1, 은상2, 동상4)이 상을 받았다.

광주캠퍼스 자동화시스템과 슬기로운시각생활 팀은 시각장애인을 위한 스마트지팡이 Eye Like 지팡이를 고안하고 설계했다. 특히 아두이노와 각종 센서를 활용해 저렴한 생산 비용으로 실현 가능성을 높였다.

더불어 하이스쿨리그에 참가한 광주여자상업고등학교의 S.S.I. 팀은 하이스쿨리그의 대상을 수상했다. S.S.I팀은 지난 9월 예선 통과 후, 한국폴리텍대학 광주캠퍼스 러닝팩토리에서 기술마스터에게 멘토링 지원을 받은 바 있다.

청년들의 창의적 사고와 도전 정신을 보여주는 벤처창업아이템경진대회를 통해 우수한 창업아이템을 발굴을 도모해 청년들의 창업 활성화가 기대된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광주캠퍼스 자동화시스템과는 사물인터넷 분야로 미래성장동력학과 개편을 실시했으며, 4차 산업 기술인력을 양성해 지역 산업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최권범 기자


최권범 기자         최권범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