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4월 19일(월요일)
홈 >> 광주전남 > 지역

장성 ‘서삼사랑택시’ 새해 운영 대폭 확대
편도→왕복 운행…임산부·영유아 가정도 편의 제공

  • 입력날짜 : 2021. 01.31. 19:11
장성군 서삼면에서 운영 중인 ‘서삼사랑택시’의 노선과 이용 대상이 올해부터 대폭 확대된다.

31일 장성군에 따르면 기존 편도로만 운영되던 노선이 올해부터는 왕복 운행으로 변경된다. 이용 대상도 지역 내 고령 주민 뿐만 아니라 임산부, 영유아 가정까지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서삼사랑택시를 운영하는 서삼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서삼택시와 협약을 통해 이 같은 내용을 확정했다.

장성군 ‘서삼사랑택시’는 지난해부터 교통편이 필요한 주민들이 무료로 택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서삼면이장협의회와 서삼면청년회, 서삼 출신 공직자 등 주민들이 직접 나서 운영기금 기부 등 활동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2년째 서삼사랑택시 활동에 참여 중인 모범택시기사 김동연씨는 “지역 주민들을 도울 수 있어 뿌듯하다”며 “보다 많은 분들이 신청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삼사랑택시 운영 주체인 서삼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회단체와 자원봉사자 등 지역 복지 증진에 뜻을 같이 하는 11명의 회원으로 구성됐다. 현재 36명(10개 리)의 주민이 서삼사랑택시 이용을 신청했다. 이용 신청을 희망하는 주민은 서삼면 행정복지센터(061-390-7887)로 연락하면 된다./장성=김문태 기자


장성=김문태 기자         장성=김문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