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4월 19일(월요일)
홈 >> 광주전남 > 지역

장성군, 이장 자녀 장학금 제도 대폭 개선
대상·금액 확대…대학생 年200만원 분할 지급

  • 입력날짜 : 2021. 03.07. 19:15
장성군이 올해부터 이장 자녀를 대상으로 한 장학금 지급 범위와 금액을 대폭 확대한다. 군은 이장 자녀 장학금 지급 대상 확대, 정액 지급 규정 및 투명한 선발 기준 마련 등 관련 제도 정비를 마쳤다.

앞서 장성군은 올해 고등학교 무상교육 전면 확대 및 군민권익위원회의 이장 자녀 장학금 제도 공정성 개선 권고에 따라 지난해 관련 조례를 신속 개정하는 등 선제 대응해 왔다.

군은 올해 지급 대상을 현행 중·고등학생에서 대학생까지 확대하고 그동안 수업료 등 공납금으로 지급되던 고등학교 장학금을 예산 범위 내에서 정액 지급한다.

지급 금액은 중학생 30만원, 고등학생 60만원, 대학생 200만원이다. 중·고등학생은 일시 지급, 대학생은 학기별 분할 지급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대상은 올해 2월 28일 기준 1년 이상 근속한 이장의 자녀다. 군은 읍·면 추천을 받아 이장 경력, 자녀 학업 성적 등 객관적이고 투명한 심사 기준에 따라 대상자를 선발할 방침이다. 장학금 지급은 이달 말까지 완료한다.

다만, 대학생은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 민간단체, 학교 등에서 장학금을 지급받은 경우 중복 지급을 제한한다. 또 기타 지급 정지 사유가 발생할 경우 지급 중지 또는 환수 조치가 이뤄질 수 있다.

유두석 군수는 “행정 최일선에서 주민과 행정의 가교 역할을 담당하는 이장의 사기 진작과 지역 청소년 교육 지원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장 역량 강화와 처우 개선을 위해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장성군은 ▲이장 단체상해보험 가입 ▲이장 업무일지 및 신분증 제작 ▲이장 역량 강화 워크숍 ▲모범 이장 국외 선진지 견학 ▲이장단합 한마음체육대회 등 다양한 시책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장성=김문태 기자


장성=김문태 기자         장성=김문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