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뉴스데스크 > 정치

지역언론인클럽 회장에 김두수씨 선출
‘주목되는 인물상’ 박맹우 의원·이용부 군수·이영규 회장

  • 입력날짜 : 2017. 02.27. 20:02
한국지역언론인클럽(KLJC) 제6대 회장에 김두수 경상일보 서울취재본부장이 선출됐다.

KLJC는 27일 서울 프레스센터 18층에서 2017년 정기총회를 갖고 김두수 본부장을 신임 회장으로, 장원규 대구신문 서울본부장을 감사로 각각 선출했다.

신임 김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완전한 지방분권을 통한 거시적 지역발전책은 절대 물러설 수 없는 현안”이라면서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는 물론 ‘지방4대 협의체’와의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더욱 강화하는 동시에 지방분권과 지역균형발전에 혼신의 노력을 경주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축사에 나선 박주선 국회부의장은 “지역언론인들이 단합과 결속을 통해 지역언론발전과 언론인 권익 신장에도 기여하길 기대한다”면서 “저도 국회에서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작은 힘이지만 여러분과 함께 하겠다”고 강조했다.

허남식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 위원장은 송병선 단장이 대독한 축사를 통해 “지역위는 지역발전이 곧 국가발전이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지역발전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지역위가 더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지역의 중견 언론인들께서 더 많은 목소리를 내주시고, 더 큰 힘을 보태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함께 열린 KLJC 주관 ‘2017 주목되는 인물상’ 시상식에서는 국회의원 부문에 박맹우 자유한국당 의원, 자치단체장 부문에 이용부 보성군수, 경제인 부문에 이영규 웰크론그룹 회장이 각각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들은 300명의 국회의원, 226명의 기초자치단체장, 대기업을 제외한 중견·중소기업 경영인 중 지방자치와 분권, 지역균형개발 등에 앞장선 공로가 인정됐다.

또 조성남 만화가와 장수범 디자인 전문회사 DN 대표가 지난 1년 동안 KLJC 5대 집행부를 적극 후원해준 공로로 각각 감사패를 수상했다./김진수 기자 jskim@kjdaily.com


김진수 기자 jskim@kjdaily.com         김진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광주매일신문 홈페이지(http://www.kjdaily.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kj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