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광주전남 > 지역

무안군, 지방재정 신속집행 속도낸다
추진단 구성 등 상반기 1천904억 지출 목표
일자리·SOC사업 중점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 입력날짜 : 2019. 03.24. 18:15
무안군이 지방재정 신속집행에 속도를 내고 있다.

무안군은 24일 “정부의 방침에 보조를 맞추고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신속집행 추진단을 구성하고 신속한 재정 집행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무안군은 최근 어려운 경제 상황에 적극 대처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신속집행 대상액 3천173억원의 60%인 1천904억원을 상반기 집행목표로 설정하고 지난 21-22일 이틀간 ‘2019년 지방재정 신속집행 부서별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장영식 부군수 주재로 전 부서별 과장 및 팀장이 참석해 그동안의 신속집행 추진상황을 설명하고 부서별 부진한 사업에 대한 원인분석과 대책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무안군은 신속한 재정집행을 위해 주요사업 특별관리, 긴급 입찰제도 등 신속집행 지침을 적극 활용하고 경제 파급 효과가 큰 2대 중점 사업인 일자리사업과 SOC사업 분야 적극 집행할 방침을 세우고 수시 점검에 나서기로 했다.

또한 오는 6월까지 매월 신속집행 보고회를 개최하고 집행실적이 부진한 부서에 대해서는 별도의 대책 보고회를 갖는 등 재정 신속집행에 총력을 기할 예정이다.

여기에 집행실적이 우수한 부서에 대해서는 인센티브로 1천만원의 포상금을 지급할 방침이다.

장영식 부군수는 “계획 대비 실적이 저조한 부서의 부서장은 각각의 사업에 대해 세심한 관심을 가져주기를 바란다”며 “정부의 주요 시책인 신속집행은 지역 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 효과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전 부서의 직원이 신속한 재정집행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무안=전양태 기자


무안=전양태 기자         무안=전양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광주매일신문 홈페이지(http://www.kjdaily.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kj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