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광주전남 > 지역

유두석 장성군수, 국립심혈관센터 유치 주력
광주시 등과 공동 협력…“설립 힘 모아 달라” 강조

  • 입력날짜 : 2019. 04.28. 18:20
유두석 장성군수가 국립심혈관센터 설립에 주력하고 있다.

장성군은 28일 “10여년 전부터 심혈을 기울여 준비해 온 국립심혈관센터 건립 추진을 인근 지자체와 공동 협력키로 했다”고 밝혔다.

장성군은 최근 광주시청에서 열린 제6회 빛고을생활권 행정협의회에서 국립심혈관센터 설립 추진을 공식 안건으로 다루고 앞으로 국립심혈관센터의 조속한 설립 추진에 공동 노력키로 했다.

이에 광주시와 5개 자치구, 장성군을 비롯한 나주시, 담양군, 화순군, 함평군의 5개 전남 시군이 참여한 빛고을행정협의회에서 국립심혈관센터 설립에 필요한 세부 협력 방안 등을 논의하고 이에 따른 공조를 강화할 계획이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국립심혈관센터 설립은 현 정부 국정운영 100대 과제이자 광주·전남 상생과제이기에 광주시를 비롯한 인근 지자체와 공동의 전략적 접근이 필요하다”면서 “정부와 광역지자체, 의료기관 등 여러 기관단체의 꾸준한 소통과 협력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만큼 빛고을생활권 행정협의회에서도 많은 관심과 힘을 모아주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이용섭 광주시장은 “국립심혈관센터 설립의 필요성에 적극적인 공감을 표하며 앞으로 광주시도 국립심혈관센터의 조속한 설립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장성=김문태 기자


장성=김문태 기자         장성=김문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광주매일신문 홈페이지(http://www.kjdaily.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kj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