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 병환 지켜보며 친환경 사업 결심”

심재근 참든건강과학 대표

김혜수 기자 kimhs@kjdaily.com
2016년 02월 18일(목) 20:10
“원산지에서 공수한 100% 유기농 재료로 바른먹거리만을 생산하는데 전념을 하고 있습니다.”

심재근 ㈜참든건강과학 대표는 “참든의 핵심가치는 ‘정직, 정성, 회복’이다”며 “정직한 원료, 정성들인 공정, 고객의 건강을 미리 돌보고 회복을 돕는다는 가치 아래 100년 기업을 만들어 가고 싶다”고 말했다.

심 대표는 “2002년 7월에 창업을 했는데 씨 갖은 채소나 씨 맺는 과일, 곡류 등을 가지고 가장 자연에 가까운 천연제품을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다”며 “현재는 모든 제품들이 거의 유기농이나 친환경 원료를 사용하고 있고, 소비자나 고객에게 믿고 먹을 수 있는, 첨가물이 없는 100% 유기농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고 밝혔다.

심 대표는 “최고품질을 갖추기 위해 급속냉각기를 도입해 순간적으로 온도를 떨어뜨려 제품의 신선도를 유지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유통기간을 1년 정도 실온으로 보관해도 문제가 없을 정도로 품질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심 대표가 이처럼 친환경 재료만을 고집하게 된 데는 남다른 이유가 있다. 양친 모두가 병환에 시달리다 주검을 맞은 현실을 지켜봤었기 때문이다. 그는 “공무원으로 재임시절 아버지가 간경화, 어머니가 폐암으로 돌아가시는 것을 몸소 겪으면서 바른 먹거리로 건강을 되찾고, 치유되는 유기농 건강식품을 만들게 됐다”고 말했다.

심 대표는 이에 따라 고객생소리 코너, 고객FGI센터를 운영하며 늘 고객이 원하는 목소리를 듣고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함께 고민하며 방안을 찾고 있다. 심 대표는 “주로 인터넷으로 제품 구입이 이뤄지고 있지만, 꼭 전화를 걸어 제품의 궁금한점, 식이요법, 건강한 먹거리에 대해 늘 물어보는 고객이 꾸준히 있음을 볼 때 건강 상담센터는 반드시 필요하고 큰 성과를 내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혜수 기자 kimhs@kjdaily.com
김혜수 기자 kimhs@kjdaily.com
이 기사는 광주매일신문 홈페이지(www.kjdaily.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kjdaily.com/1455793803371178156
프린트 시간 : 2024년 07월 15일 12:0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