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나온 책
2021년 12월 12일(일) 18:46
▲수염난 여자를 만나다=윤여송 저자

작가는 40여 년 연극을 하면서 현실과 환상이 공존하는 무대라는 마법의 공간에서 지내왔다.

꿈을 꾸듯 다른 사람을 대역하며 무대 위 등장인물의 삶을 살아왔던 작가는 어느 순간 인생이라는 무대에서도 그저 등장인물이 돼 가고 있었다.

무대 위의 삶에 익숙해진 존재의 부재가 주는 혼란과 압박은 실존하는 사람의 향기가 그리워지게 했고, 작가는 자신의 삶의 의미를 찾아 등장인물이 아닌 나의 이야기를 담아냈다.

/하움출판사


▲천사가 오는 방법=박경화 저자

소설가이며 퍼포먼스 아티스트인 박경화의 세계 9개 도시로 떠난 아트투어 에세이집 ‘천사가 오는 방법’이 출간됐다.

문학과 순수 미술 두 장르를 아우른다 할 수 있는 이 에세이집은 코로나19 직전 2018년 약 55일간 갈라티나, 프라하, 암스테르담, 하노버, 베를린, 소코로브스코, 다카, 산토리니, 아테네에서 가진 퍼포먼스 아트 투어에서의 사유를 압축했다.

세계 9개 도시에서 벌인 퍼포먼스아트 이벤트와 국제 예술행사에 참여하며 퍼포먼스 영상 캡처와 도시에서의 여행 사진을 모아 현지에서 일어난 에피소드와 예술 행사의 진행을 그리고 있다.

/지식과감성#


▲부의 체인저=김장섭 저자

조던 김장섭의 이전 책 ‘내일의 부’는 독자들로부터 열광적인 환호와 큰 사랑을 받았다.

2020년 3월 코로나 위기로 전세계 증시가 폭락세를 연출하면서 독자들의 관심이 증폭됐고, 종합베스트셀러 2위까지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많은 투자자들이 조던의 ‘-3%룰’ 덕분에 손실을 최소화하고,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 있었다.

이후 저자는 더욱 연구에 매진해 남아 있던 단점까지 완벽하게 극복한 이번 책 ‘부의 체인저’(전2권)를 새롭게 세상에 선보인다.

/트러스트북스


▲몸에서 자연으로, 마음에서 우주로=고미숙 저자

고전평론가 고미숙이 우리의 중요한 문화유산이자 동양의학의 집대성인 ‘동의보감’과 청년 붓다의 육성이 담긴 불교의 초기 경전 ‘숫타니파타’ 이 두 권의 고전을 통해 현대인들이 직면하고 있는 몸과 마음의 문제에 대해 성찰한다.

지은이는 오늘날 한국사회를 살아가고 있는 현대인들은 화폐에 대한 집착과 소비 중독, 집과 가족에 대한 집착, 인정욕망과 고독 등에 시달리면서 자신의 생명의 베이스에서 멀리 떨어진 삶을 살고 있다는 것, 그리고 그 거리만큼 몸도 마음도 아프게 된다는 것을 지적한다.
/북튜브
이 기사는 광주매일신문 홈페이지(www.kjdaily.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kjdaily.com/1639302386562525073
프린트 시간 : 2022년 09월 30일 05:24: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