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 창업보육센터 ㈜첨단랩 장하준 대표, 중기부장관상 수상

“국가경제 이바지하는 기업으로 도약하겠다”
우수 신기술 창업인 분야 호평…‘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 선정

임채만 기자
2021년 12월 19일(일) 18:55
“우수 신기술 창업인으로 지역경제 더 나아가 국가경제에 이바지할 수 있는 기업으로 도약하겠습니다.”

조선대학교 창업보육센터(박형준 센터장) 입주기업인 ㈜첨단랩의 장하준 대표가 2021년 광주전남창업보육인의 밤 행사에서 우수 신기술 창업인 분야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최근 광주전남창업보육협의회에서 주최한 ‘2021년 광주전남창업보육인의 밤 행사’는 창업 유공자 및 우수기업에 대한 포상과 우리 지역 우수 창업보육센터의 운영성과를 공유하고, 창업지원기관과 입주기업 및 예비창업자의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 ㈜첨단랩은 창업초기 대비 매출, 고용, R&D사업 수주, 특허보유 실적, 투자유치 실적 등 평가분야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장관상을 수상 받았다. ㈜첨단랩은 고효율 OLED용 초저가 광추출 기능 고분자 기판을 개발 및 제조하는 회사로서 OLED용 광추출 필름 및 UV LED용 광확산판을 개발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첨단랩은 중소벤처기업부의 TIPS 프로그램 및 엑셀러레이터로부터 약 16억원의 투자유치를 이끌어냈다. 아울러 올해 유망기술과 우수한 지식재산 역량을 인정받아 특허청으로부터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에도 선정된 바 있다.

장하준 대표는 “2019년 일본의 기습적 수출 규제 조치로 우리나라의 뿌리가 되는 기초 산업에 대한 인식을 바꾸게 됐고 이로 인해 반도체 소재와 자동차 부품, 제조장비 등 기술자립에 대한 자각을 하게 됐다”며 “가장 처음 개발한 유기발광다이오드(OLED)기술을 활용한 광추출 및 광확산 기술은 광관련 소재부품이나 부품 모듈 등 산업에서 높은 성능과 생산비를 낮추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 효과적이다”고 설명했다.

장 대표는 “우수 신기술 창업인으로 지역경제는 물론 더 나아가 국가경제에 이바지할 수 있는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2018년 조선대학교 생산형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한 ㈜첨단랩은 전자재료 및 전자부품 분야에서 탈일본 실현을 위한 원천기술을 확보한 소재·부품·장비 전문기업으로 시작해 창업보육센터의 사업화지원을 받아 벤처 인증, 공장등록, 기업부설연구소 등록을 완료했다.

/임채만 기자
임채만 기자
이 기사는 광주매일신문 홈페이지(www.kjdaily.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kjdaily.com/1639907713563124062
프린트 시간 : 2022년 11월 30일 19:2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