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여성 채용면접관 역량 강화

전문성↑ 양성평등 구현 기대

임채만 기자
2023년 02월 07일(화) 20:12

한전KDN은 지난 6일 서울 마포구 소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비즈니스 스쿨 회의장에서 ‘ESG경영 사내 여성 채용면접관’ 교육을 시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채용 전문면접관 양성 및 공감채용 업무 역량 강화와 여성관리자 육성과 전문성 강화를 통한 양성평등 구현을 목적으로 시행됐다.

또한, ESG경영 실천을 위한 여성 관리자 육성지원 정책의 일환으로 관리자급 과장 이상 사내 여성 채용면접관 제도를 병행해 추진하고 있다.

바른채용인증원 위탁교육으로 진행된 교육은 여성 관리자급 이상 30여명 참석으로 ▲채용 트렌드와 최신 이슈 ▲면접 질문의 이해 ▲구조화된 면접 평가 스킬 등 이론 교육과 ▲회사 면접 질문의 구성과 모의면접 등 실습을 통한 면접관의 자세와 스킬을 습득하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석한 3직급 차장은 “최근 입사 지원자들의 기본 평가자질이 화려하고, 많은 준비를 한 완성형 응시자들이 많으니 어떻게 면접에서 올바른 직무수행 능력을 평가할지 고민이 됐다”며 “구조화된 면접 실습으로 응시자들의 자소서에 대한 효과적 검증과 응시자와 면접자 간에 공감할 수 있는 면접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전KDN 관계자는 “최근 이슈화된 자질이 부족한 면접관을 역으로 면접하는 역면접 현상까지 도래되고 있어, 격을 갖춘 면접관 양성으로 인재 채용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임채만 기자
임채만 기자
이 기사는 광주매일신문 홈페이지(www.kjdaily.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kjdaily.com/1675768333594871004
프린트 시간 : 2023년 10월 01일 11:5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