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에 답이 있다”…목포시의회 관광경제委 심의활동 눈길

현장 방문 예산 적절성 등 판단

목포=정해선 기자
2023년 03월 21일(화) 20:27

목포시의회 관광경제위원회가 제381회 임시회 기간 동안 현지 활동을 포함한 심의 활동으로 호평받고 있다.

21일 목포시의회에 따르면 이번 현지 활동은 최근 진행한 관광경제위원회 상임위원회 활동 중 목포시 제1회 추가경정예산 심의, 전국체전 준비와 관련해 진행했다.<사진>

관광경제위원회는 지난 15일 상임위 예산 예비심사에서 예산 편성의 적절성을 현장 확인을 통해 판단하고 시설물 정비와 관련된 3개과 3건의 예산을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이하 예결위) 위임사항으로 전달했다.

관광경제위원회는 김관호 위원장, 박효상 부위원장, 박창수·정재훈·고경욱·최현주·최유란 의원 등 7인으로 구성됐으며 상임위 의견을 예결위에 신속히 전하기 위해 첫날 3개과 3건의 예산에 대한 현지 활동을 추진했다.

스포츠산업과의 전국체전 대비 스포츠 시설 환경 정비 예산과 관련 목포국제축구센터를 방문, 숙소동 등 관련 시설을 둘러보고 전국체전을 치르기 위해서 시설 정비가 시급함을 지적했다.

또 관광과의 관광안내판, 홍보판 등 일제정비 예산과 관련 유달산 일주도로 입구, 유달유원지 노인과바다 앞, 국제여객선터미널 입구 등을 확인했으며 인재 육성과 어린이도서관 관리 및 운영 예산 편성을 위해 어린이도서관도 방문했다.

현지 활동 둘째 날에는 올해 준공을 앞두고 있는 목포종합경기장 건립공사 현장을 찾아 공사 진행 상황과 시설물에 대한 설명을 듣고 공사 진행 시 안전조치 강화와 전국체전에 맞춰 공사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당부하며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김관호 목포시의회 관광경제위원장은 “현장에 답이 있다는 말이 있듯이 현장에 오면 많은 것들이 보인다”며 “예산이 적절하게 세워지고 당초 목적한 대로 지출될 수 있도록 상임위 차원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목포=정해선 기자
목포=정해선 기자
이 기사는 광주매일신문 홈페이지(www.kjdaily.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kjdaily.com/1679398043598030008
프린트 시간 : 2023년 10월 01일 08:4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