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진년 새해설계]김경현 무안군의회 의장 “군민 신뢰받는 의회 만들 것”

민생현안·주민복지 실현…의정 역량 강화

무안=김상호 기자
2024년 01월 02일(화) 18:28
“올해도 군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정직과 신뢰, 배려와 나눔의 정신으로 소통과 화합을 통해 군민에게 신뢰받는 의회를 실현하겠습니다.”

김경현 무안군의회 의장은 신년사를 통해 “지난해는 광주 군공항 무안 이전 반대, 미래 신성장 산업 발굴 등 산재한 각종 현안 문제와 중앙 정부의 긴축 재정으로 힘든 성찰의 시간도 있었지만 군민을 중심에 둔 상생과 협력의 정치를 실현하고자 노력한 뜻깊은 한 해였다”고 소회했다.

김 의장은 이어 “무안군의회는 무안군민을 위한 의정활동과 입법활동으로 군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며 “소상공인, 장애인, 한부모 가족 지원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이면 어디든 발로 뛰며 군민 삶의 질 향상과 복리 증진을 위해 군민을 섬기는 자세로 소통하며 열심히 달려왔다”고 강조했다.

새해에는 군민과 소통하며 신뢰받는 무안군의회를 목표로 군민이 공감 할 수 있는 의정활동을 위해 먼저 지역경제 활성화에 역점을 두고 민생현안과 주민복지 실현을 위해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의회의 역량은 군민의 기대와 비례한다는 마음가짐으로 군민에게 신뢰받는 의회를 위해 전문성과 의정 역량을 강화한다.

초심을 잃지 않고 잘못된 조례와 불합리한 관행을 개선하며 연구하는 의원, 일하는 의회 상을 정착시키기 위해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마지막으로 군민의 의사와 요구를 정책에 충실히 반영시키며 집행부와 상생의 동반자로서 한 차원 높은 의정 활동을 펼치기 위해 노력한다.

김 의장은 “새해에도 초심 그대로 군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무안군의 발전과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행복무안을 만드는데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 부탁하며 무안군의회는 언제나 군민과 함께 동행하겠다”고 말했다.

/무안=김상호 기자
무안=김상호 기자
이 기사는 광주매일신문 홈페이지(www.kjdaily.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kjdaily.com/1704187681619162008
프린트 시간 : 2024년 07월 23일 05:1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