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농협, 전남지역 최초 대출전문 여신센터 개소

전문 담당 직원 배치…원스톱 서비스 제공

순천=양홍렬 기자
2024년 02월 22일(목) 19:47

순천농협은 22일 “지난 21일 전남 지역농협 최초로 대출전문 여신센터를 오픈하고 개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

순천농협 여신센터는 대출 업무를 보다 전문화 신속하고 원활한 상담, 심사, 지급 과정을 통해 고객들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5일부터 본격적인 업무를 개시했다.

개점과 함께 대출 전문 담당 직원을 배치해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대기시간 단축이 예상되며, 다양한 지역 연계 대출 상품을 소개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행사에는 농협중앙회 상호금융 여신지원부장, 농협은행 순천시지부장, 소상공인 연합회장 및 농협내부 단체장 등 각계 인사들이 참석해 새로운 출발을 함께 축하했다.

또한 이날 3층에서는 순천농협 농촌인력중개센터 개소식이 있었다.

순천농협은 농촌 고령화에 따른 농촌인력 감소로 인한 일손부족문제를 완화 및 해소하고자 정부협력 지원 사업으로 공모를 신청해 지난해 운영사무소로 선정됐으며, 외국인근로자(베트남)를 농협에서 고용해 희망 농가를 모집해 인력 운용을 할 예정으로 농가는 외국인근로자의 숙식 부담을 덜게 됐다.

순천시 관계자는 “농촌인력중개센터가 순천시에서 처음 개소하는 만큼 영농철 인력난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순천시는 행정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최남휴 조합장은 “지속가능한 농업 경쟁력 확보를 위해 신규 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도움이 되는 활동을 지속 추진, 순천농협 여신센터를 전남에서 가장 실력 있고 신속한 대출전문센터로 성장시키겠다”며 “조합원과 지역민에게 효율적인 여신금융편익을 제공함으로써 농업, 농촌,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 상생하는 농협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농협 여신센터는 (구) 순천농협 순천지점 자리(순천시 팔마로 122-1) 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3층에는 농촌인력중개센터(061-727-1695)를 개소해 전담인력 배치 후 근로자 모집과 희망농가 조사를 진행 중에 있다./순천=양홍렬 기자
순천=양홍렬 기자
이 기사는 광주매일신문 홈페이지(www.kjdaily.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kjdaily.com/1708598837623056000
프린트 시간 : 2024년 05월 28일 11:0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