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월 26일(화요일)
홈 >> 뉴스데스크 > 경제

지역中企 디자인경영으로 경쟁력 강화
광주디자인센터, 내달부터 1인 창조기업 대표자 전문교육
디자인·마케팅 전문가 초빙 기업체 디자인 활용전략 전수

  • 입력날짜 : 2015. 09.21. 19:14
‘창조경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광주디자인센터가 지역내 1인 창조기업 및 중소기업 경영자를 대상으로 디자인경영 전문 교육에 나선다.

(재)광주디자인센터는 지역내 1인 창조기업, 중소기업의 디자인경영 지원을 위해 국내 디자인 전문가를 초빙, 10월 2일부터 2015년도 디자인경영 교육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광주·전남, 전북권 1인 창조기업, 중소기업 대표자 및 관리자를 대상으로 실시되는 이 교육은 디자인경영을 확산시켜 고부가가치 제품 개발 및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광주디자인센터 관계자는 “창조경제는 도전, 상상, 창조, 혁신 등이 중요한 키워드다”면서 “그동안 국내외 대기업 뿐만 아니라 중소기업 시장경쟁력 향상을 위한 디자인경영 전략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광주디자인센터는 지역 1인 창조기업, 중소기업 경영자를 대상으로 10월 2일부터 5회(주 1회)에 걸쳐 기업에 필요한 디자인 활용 전략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은 ▲디자인경영 ▲디자인&브랜드 마케팅전략 ▲디자인(경영)활용사례 ▲모두를 위한 유니버셜 디자인 ▲기업의 디자인 가치창출 전략 등으로 이어진다.

강사진은 김보영 서울과학대학원 교수, 박상훈 스톤브랜드커뮤니케이션 대표, 구규우 ㈜무이디자인 대표(전 애경㈜ 디자인센터장), 김홍일 전 디자인네트 편집장, 신명섭 플러스엑스 대표 등으로, 디자인 경영에 대한 성공 노하우를 전수할 계획이다.

특히, 광주디자인센터는 지리적인 여건을 고려해 전주와 제주에서 각각 전북권과 제주권 기업을 위한 교육과정도 별도로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대표자는 광주디자인센터 누리집(www.gdc.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오는 30일까지 이메일, 팩스 등으로 신청하면 된다.

광주디자인센터 관계자는 “창조경제는 무한한 창의성과 상상력이 기술·문화·산업과 만나 새로운 비즈니스,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어내는 신성장 동력이다”면서 “디자인이 경영과 마케팅에 중요한 수단인 만큼 이번 교육이 디자인 경영을 이해하고, 기업의 시장경쟁력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모집인원은 선착순 40명 내외이다. 교육신청 및 문의는 재단법인 광주디자인센터 기업지원팀(062-611-5057)으로 하면 된다.

/최권범 기자 coolguy@kjdaily.com


최권범 기자 coolguy@kjdaily.com         최권범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