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0월 24일(화요일)
홈 >> 뉴스데스크 > 스포츠

市검도회·호주 멜버른大 ‘검도 교류’

  • 입력날짜 : 2017. 06.29. 19:29
광주시검도회와 호주 멜버른대학 검도 클럽팀이지난 28일 서석고 강당에서 교류전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주시검도회 제공
광주시검도회(회장 최용훈)가 국제 검도 교류에 물꼬를 트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광주시검도회는 지난 25일부터 29일까지 광주 관내 검도장에서 ‘광주시검도회&멜버른대학교 검도클럽 친선 교류전’을 열어 양 도시 간 검도 발전을 위한 화합의 장을 만들었다.

이번에 광주를 방문한 호주 멜버린대 검도클럽은 총 16명으로 이뤄졌으며 광주 관내 검도 지도자들에게 다양한 검도기술 및 심판법 등을 지도받으며 친선 교류의 시간을 보냈다.

호주 멜버른대학과의 교류는 지난 1월 광주에서 멜버른으로의 파견을 시작으로 이번 교류가 두 번째다.

이번 교류는 광주에서 선수생활을 한 정광열(31·서석고·조선대 졸업)씨가 멜버른에서 검도 사범으로 활동하면서 광주시 검도회와 멜버른 대학 검도팀간 친선 교류의 가교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도회 관계자는 “국제 선진 도시와 스포츠 교류를 추진함으로써 광주검도는 물론 검도라는 종목 전반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기회와 여건이 주어진다면 더욱 다양한 국제도시와의 교류를 통해 광주검도의 국제 경쟁력 증진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박희중 기자 ehsql01@kjdaily.com


박희중 기자 ehsql01@kjdaily.com         박희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