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2월 19일(월요일)
홈 >> AD

건강을 위한 여성성형 수술, 정확한 진료와 맞춤방법 선택이 중요

  • 입력날짜 : 2018. 01.24. 14:23
성별에 구분 없이 누구나 나이가 들면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는 것은 물론 주름이 생기고, 신체적 기능이 점차 떨어지기 시작한다. 그 중에서도 여성은 임신과 출산을 반복하고, 여기에 노화로 인해 폐경, 갱년기까지 더해지면 여성호르몬이 저하된다.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저하되면 여성의 질 점막 면역력도 떨어져 잦은 질염이나 건조증, 질이완증 등의 여성질환에 노출될 수 있다.

인천에 거주하는 전업주부 A씨(54세, 여)는 폐경 이후 갱년기가 찾아왔다. 최근 추워진 날씨 탓에 급격하게 분비물이 많아져 외출할 때 마다 여성용품을 따로 챙겨 나가야하는 번거로움도 생겼다. 이에 A씨는 단순히 날씨가 갑자기 추워져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이라 생각했지만, 잦은 질염까지 발생해 여성 전문 병원을 방문해 정확한 검사와 상담을 받아볼 계획이다.

이러한 변화는 A씨 뿐만 아니라 임신과 출산 경험, 노화가 진행되고 있는 여성에게 흔히 나타나게 된다. 하지만 대게 많은 여성들은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생기는 문제로 여겨 평소와 다르게 가려움증이 심하고, 골반의 통증, 질염으로 인한 통증 등이 나타나도 안일한 생각으로 방치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만일 이러한 증상이 지속적으로 발생함에도 불구하고 장기간 방치하게 되면, 여성의 신체 건강 상태는 더욱 악화되고 심리적인 위축감, 우울증 등 정신적문제를 비롯한 배우자와의 관계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때문에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적극적인 예방과 병원을 통해 전문적인 치료를 받아 개선하려는 노력이 중요하다.

따라서 폐경, 갱년기가 찾아오면서 잦은 질염이 발생하고, 괄약근 조절이 어려워졌다면, 골반의 근육과 인대 탄력을 높여주는 케겔운동이 도움될 수 있다. 케겔운동은 골반과 요도 괄약근, 골반 저근의 수축, 이완을 반복적으로 움직여 근육을 강화하는 운동이다. 이 운동은 하루 20회 이상 횟수를 조금씩 늘려가면서 하는 것이 이롭다.

그러나 케겔운동 외에 요가, 필라테스 등 교정운동을 꾸준히 했음에도 불편함이 지속된다면 골반근육을 비롯해 탄력이 떨어진 부위의 인대를 잡아주는 여성성형 질성형수술을 고려해볼 필요가 있다. 일명 이쁜이수술로 불리는 여성 질성형은 늘어진 외음부의 탄력과 골반 근육, 인대 회복 등에 일조할 뿐만 아니라 여성질환으로부터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러한 여성성형은 최근 수술에 대한 부담이 적은 비수술적 치료방법으로도 진행되고 있다. 비수술적 치료방법으로는 질필러와 윙크필 등이 있다. 질필러는 정품인증을 받은 필러만을 사용하고, 윙크필은 콜라겐 캡슐이 사용된다. 두 가지 방법 모두 절개 방식의 수술이 이뤄지지 않아 회복하는데도 부담이 적다. 단, 주입되는 위치와 용량에 따라 개인차가 다르기 때문에 여성 전문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 후 진행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여성 전문 의료기관 의료진은 “질필러나 임플란트질성형 등의 여성성형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와 관련된 정보를 자세히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단순히 온라인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질필러·질성형수술후기, 가격만 확인할 것이 아닌 직접 의료기관을 내원해 상담과 검사를 받아봐야 한다. 이후, 개인의 현재 건강 상태와 결혼 및 출산 여부, 노화 진행 정도 등에 따라 가장 적합한 치료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조언했다. / 온라인뉴스팀

도움말: 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