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9월 17일(화요일)
홈 >> 뉴스데스크 > 사람들

동신대 졸업생 정의선씨 IPP장기현장실습 우수사례 우수상

  • 입력날짜 : 2018. 01.30. 20:02
동신대 IPP형 일학습병행제 장기현장실습에 참여해 해당 업체에 취업한 정의선(제약공학과, 2017년 졸업)씨가 2017년도 IPP형 일학습병행제 장기현장실습 우수사례경진대회에서 실습학생 부문 최고상인 우수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시상식은 2월중 개최될 예정이다.

우수사례경진대회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추진하고 있는 IPP사업의 우수 사례를 널리 공유함으로써 대학 교육에 혁신을 가져오고 대학생들의 취업 준비와 청년실업문제 해소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지난 23일 개최됐다.

정씨는 대학교 4학년 때 연구중점연구소 기업인 주식회사 비엔텍에서 4개월동안 IPP 장기현장실습을 하며 연구원으로서 갖춰야 할 소양과 능력을 배우고, 졸업과 동시에 실습기업이었던 비엔텍에 정직원으로 취업해 현재 중앙연구소 효능평가팀 주임연구원으로 근무 중이며 대학원 석사과정에 진학해 학업을 병행하고 있다. 특히 정씨는 현장실습을 하면서 프로젝트와 연구계획에 따른 실험을 진행하고 그 결과 한국식품영양과학회와 대한화장품학회에 논문을 발표하고 특허출원에까지 이름을 올렸다.

정씨는 “4학년이 되면서 연구원의 꿈을 안고 대학원 진학을 목표로 했지만 어떤 분야의 연구가 적성에 맞을지 고민이 컸는데 장기현장실습을 통해 실무경험을 쌓으면서 현실적으로 큰 도움을 받았다”고 말했다./박은성 기자 pes@kjdaily.com


박은성 기자 pes@kjdaily.com         박은성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