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월 28일(목요일)
홈 >> 뉴스데스크 > 사람들

광주보건대, 의료 헬스케어 산·학·관 거버넌스 협약

  • 입력날짜 : 2020. 11.16. 19:31
광주보건대학교는 지난 10일 광주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이용섭 시장을 포함한 14개 기관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광주 의료 헬스케어산업 혁신 도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광주시가 지역 대학과 대학병원, 지원기관들과 손잡고 국책사업인 첨단의료복합단지 유치와 의료 헬스케어산업 대형 프로젝트 발굴 육성 등 첨단의료산업도시로의 도약을 위해 추진됐다.

협약식에는 광주시를 중심으로 광주보건대, 전남대, 조선대, 광주과학기술원, 전남대병원, 전남대치과병원, 조선대병원, 조선대치과병원, 광주보훈병원, 광주테크노파크, 한국산업단지공단 광주전남지역본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광주연구개발특구본부,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 등 지역의료산업분야 핵심 기관장들이 참여했다.

광주시와 광주보건대를 비롯한 지역 14개 기관은 앞으로 의료 헬스케어산업을 광주의 미래 성장 동력산업으로 키우기 위한 국가 첨단의료복합단지를 유치하는데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

정명진 총장은 “광주의 의료 헬스케어산업 발전을 이끌고 있는 다양한 핵심 기관들과 함께 하는 협약이므로 그 의미가 매우 크다”며 “우리 대학이 간호보건계열 특성화 대학인 만큼 의료 헬스케어산업이 광주의 미래 성장동력이 될 수 있도록 대학 차원에서 아낌없이 지원하고 참여하겠다”고 말했다./최권범 기자


최권범 기자         최권범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