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6월 17일(월요일)
홈 >> 기획 > 우수중기탐방

“참신한 제품개발로 경쟁력 높이겠다”
김강웅 티앤아이대표

  • 입력날짜 : 2017. 07.26. 19:30
“누구나 사용하기 쉽고 참신한 제품을 생산하고, 고품격 서비스를 구축해 수출 경쟁력을 높이겠습니다.”

김강웅 티앤아이 대표는 회사명인 ‘T&I’의 기술(Technology)과 사람(I)을 핵심기치로 삼고 해외시장을 공략해 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창업 초기 1인 기업으로 출발한 티앤아이는 무역업에 종사했던 김 대표의 해외 마케팅 노하우로 현재 해외시장 진출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김 대표는 “국내외 소비자들로부터 LED 분야의 정통있는 기업으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제품력이 곧 기업의 이미지다”며 “지속적인 R&D에 매진해 사용이 편리하면서 사회안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는 기술, 글로벌 시장에서도 통용되는 기술로 참신한 기업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티앤아이 창업 전에는 기존 가시광선투과율측정기를 수입, 판매하는 무역업에 종사했다. 그러나 수입제품인 만큼 수리 서비스가 이뤄지지 않아 직접 가시광선투과율측정기를 만들고 메모리, 데이터 전송 기능을 추가해 a/s를 도입했다. 현재는 기존 제품에 대한 해외 마케팅과 제품 기술의 고도화에 주력하고 있다./오승지 기자 ohssjj@kjdaily.com


오승지 기자 ohssjj@kjdaily.com         오승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