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6월 16일(일요일)
홈 >> 광주전남 > 지역

제12회 고흥우주항공축제 내달 3일 개막
나로우주센터 등 일원…‘BigBang 4’ 프로그램 선봬

  • 입력날짜 : 2019. 04.14. 20:54
고흥우주항공축제가 다음달 3일 개최한다.

고흥군은 14일 “5월 3-5일까지 나로우주센터와 국립청소년우주센터 일원에서 고흥우주항공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특히 핵심 테마 프로그램인 나로호 발사현장견학은 지난 3일부터 나로우주과학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를 받고 있다.

올해 12회째를 맞는 고흥 우주항공축제는 ‘별★별 우주극장, Fantasy 고흥’이라는 컨셉으로 대표 프로그램인 ‘BigBang 4 프로그램’의 콘텐츠 파급력을 높였다.

먼저 BigBang 1은 우주로 가는 유일의 ‘스페이스 플랫폼’인 나로호발사현장 견학 프로그램으로 우주과학관 홈페이지에서 사전 접수 후 축제기간에만 관광객들이 현장 견학 할 수 있다.

둘째 BigBang 2는 ‘스페이스 뮤지엄’으로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과 국립청소년 우주센터 체험이다.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에서는 상설·기획·야외전시, 3·4D영상관 등 72종의 전시 체험이 가능하며 국립청소년우주센터에서는 1인승 우주선조정, 4D 시뮬레이터, 천체투영관 등 우주과학 특성화 체험이 가능하다.

세 번째 BigBang 3는 ‘별별 과학체험’으로 3D 프린팅, 코딩 프로그램 등 창의적 신규 과학 프로그램과 함께 드론 장애물 레이싱 대회, 드론스포츠(낚시, 인형 쓰러트리기, 풍선 터트리기, 농구) 체험을 대표 프로그램화해 재미를 더 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BigBang 4는 ‘별별 체험마당’으로 이동식 시뮬레이터를 이용한 도로, 해양 등 주행 체험인 버츄얼 레이싱, 건축체험인 빅블록 만들기와 매력 있는 볼거리 제공을 위해 마술쇼와 버스킹, 공군군악대 공연도 마련한다.

고흥군 관계자는 “제12회 고흥우주항공축제는 테마프로그램(Big Bang)을 강화하고 국립청소년우주센터 등 우주 관련 시설의 콘텐츠를 확장해 순수 과학 체험축제로 프로그램을 준비한 만큼 가정의 달을 맞아 학생 자녀를 둔 가족 단위 관광객들이 방문해 전국 유일의 우주항공 관련 체험 프로그램과 콘텐츠의 우수성을 즐기길 바란다”고 밝혔다. /고흥=신용원 기자


고흥=신용원 기자         고흥=신용원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