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6월 25일(화요일)
홈 >> 광주전남 > 지역

여수상의, 일자리지원센터 개소
고용 창출·구인구직 미스매치 해소·경제 활성화 추진

  • 입력날짜 : 2019. 04.17. 19:23
여수상공회의소는 최근 맞춤형 전문운수종사자 양성사업 협약식을 개최하고 일자리지원센터 개소를 알리는 현판식을 개최했다. <사진>

이날 개소식은 여수시 기획경제국장, 여수고용노동지청장, 여수지역 버스회사 대표자 등이 참석했다.

여수상의는 지난해부터 정부 주요정책 중 하나인 일자리 창출에 부응하고 지역 고용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일자리 창출을 상의 최우선 과제로 삼고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여수상의는 현재 중소·중견기업 정규직 신입직원을 위한 ‘청년내일채움공제’, 중소·중견기업 6개월 이상 재직 중인 직원을 위한 ‘청년재직자내일채움공제’, 근로시간 단축에 따른 시내버스 운수종사자의 인력수급 문제 해결을 위한 ‘맞춤형 전문운수종사자 양성사업’ 등 일자리 관련 공모사업에 연달아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개소식을 시작으로 본격 출범하는 일자리사업 전담기구인 ‘여수상의 일자리지원센터’는 위 사업 이 외에도 지역고용을 늘릴 수 있는 사업을 끊임없이 발굴·유치해 구인과 구직 간의 미스매치를 해소할 예정이다.

여수상의 박용하 회장은 “지역 고용창출을 위한 올해 일자리 관련 신규 사업들이 여수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실질적인 성과가 나올 수 있도록 여수상의의 최우선 사업으로 추진하겠다”며 “회원서비스 강화는 물론, 인력이 부족했던 여수 지역 중소·중견기업에도 우수인력을 수급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여수=김진선 기자


여수=김진선 기자         여수=김진선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