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6월 18일(화요일)
홈 >> 광주전남 > 지역

순천시, 행안부 국민디자인단 지원과제 선정
순천공고 학교 공간 활성화·지역 소통협력 공간 사업

  • 입력날짜 : 2019. 05.07. 19:16
순천시는 7일 “최근 행정안전부 주관 ‘2019 국민디자인단 과제 공모’에 ‘순천공고 학교 공간 활성화 및 지역 소통협력 공간 사업’이 서비스 디자인 기업 지원과제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순천공업고등학교 내 공간을 지역 주민과 공유하고 유휴공간을 주민의 문화·여가 공간으로 재구성함으로써 학교를 지역 주민과 상생하는 포용적 혁신 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순천시는 9일까지 과제에 적합한 서비스 디자인 기업을 섭외한 후 주민 대표, 학생 및 학부모 대표, 전문가, 관계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국민디자인단을 구성해 오는 10월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국민디자인단은 서비스 디자인 기법에 따라 학교 공간 활용에 관한 기본계획과 공간 개방에 따른 문제점과 대책 마련을 위해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이달 말로 예정돼 있는 특별교부세 지원과제 현장심사에도 철저히 준비해 특교세 지원 대상에 선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디자인단은 2014년부터 행정안전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국민참여형 정책 모델로, 순천시는 지난해 ‘세대 어울림 보육스테이션’ 사업으로 서비스 디자이너 비용을 지원 받았으며 연말 성과공유대회에서 행안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순천=남정민 기자


순천=남정민 기자         순천=남정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