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9월 21일(토요일)
홈 >> 광주전남 > 지역

균형발전박람회 성공·내년 국비확보 잰걸음
허석 순천시장, 균발위·국회·서울국토청 등 방문
지역 주요 현안사업 지원 요청…각 기관 협력 약속

  • 입력날짜 : 2019. 05.08. 18:22
순천시가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 성공과 내년도 국비 확보를 위해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순천시는 8일 “허석 순천시장이 9월 순천에서 개최하는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 성공과 내년도 국비 확보를 위해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허 시장은 국가균형발전위원회와 국회, 서울지방국토관리청을 방문해 의미 있는 성과를 얻었다.

국가균형발전위원회 방문에서는 송재호 위원장, 조영태 국장 등과 만나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16년 만에 기초 지자체 최초로 개최되는 2019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 성공을 위해 양측이 적극 협력하기로 약속하고 지방분권과 자치발전의 새로운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기로 협의했다.

국회에서는 윤후덕 예결위 간사를 비롯해 서삼석, 이정현 의원 등 소관 상임위별 국회의원을 직접 만나 내년도 국비건의사업 중 주요 지역현안인 ▲발효식품산업화 지원센터 건립 ▲2020 정원산업박람회 개최 ▲마그네슘 상용화 지원센터 건립 ▲호남권직업체험센터(순천만 잡월드) 건립 ▲신혼부부 반값 임대아파트 건립 ▲도사-해룡간 국도2호선 우회도로 국가도로계획 반영 등을 각각 건의하고 적극 지원할 것을 약속받았다.

또한 서울국토관리청장실을 방문해 지난해 말 더불어민주당 대표연설에서 밝힌 공공기관 지방이전 관련 정보를 교류하고 자문을 받는 등 공공기관의 순천 유치를 위해 선도적인 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허석 순천시장은 “재정자립도가 20% 미만인 순천시의 경우 국비 확보가 지역 발전과 시민 편의를 좌우하는 만큼 시장을 비롯해 전 직원이 보다 신속하고 발로 뛰는 노력이 절실하다”며 “앞으로 국회에서 예산이 통과될 때까지 고삐를 늦추지 않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 25일에는 세종 정부종합 청사를 방문해 행정안전부, 농림축산식품부, 고용노동부 관계자를 만나 교부세 확보 건의, 발효식품산업화 지원센터, 호남권직업체험센터(순천만 잡월드) 건립비 및 운영비를 건의하고 오후에는 남도포럼에 참석해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협조를 당부하는 등 국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순천=남정민 기자


순천=남정민 기자         순천=남정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