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4월 19일(월요일)
홈 >> 광주전남 > 지역

민선 7기 유두석 장성군수 공약사업 ‘순항’
국립심뇌혈관센터 예산 확보·하이패스IC 등 해결
29개 마무리…7개 분야 65개 사업 추진율 81%

  • 입력날짜 : 2021. 02.15. 19:23
민선 7기 장성군 공약사업 추진율이 81%에 달하는 등 순항하고 있다.

15일 장성군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추진상황 분석 결과, 7개 분야 65개 공약사업 중 29개 사업이 완료됐다. 나머지 36개 사업은 계획대로 추진 중이다.

최근 이행이 완료된 사업 중에는 장성읍 버스터미널 등 교통 혼잡지역을 대상으로 한 공영주차장 조성이 눈길을 끈다. 인근 지역 교통 흐름 개선과 주민들의 주차 민원 해결에 보탬이 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밖에도 이용자 불편 최소화에 초점을 맞춘 농촌버스 노선 개편과 황룡 우시장 최첨단 전자경매시스템 구축 등이 마무리됐다.

KTX 장성역 정차, 전군민안전보험 가입, 대상포진 예방접종비·백내장 수술비 지원, 공공실버주택 입주 지원 등은 완료돼 ‘계속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정상 추진 공약 가운데 일찌감치 본궤도에 오른 역점사업들이 군의 미래 발전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먼저 ‘국립심뇌혈관센터’ 설립 공약은 지난해 말 정부 예산 43억7천만원이 반영돼 센터 설립이 현실화 단계에 들어섰다.

고속도로 진·출입 편의를 획기적으로 높일 ‘하이패스IC’ 설치는 국토교통부 승인으로 본격 추진을 앞두고 있다. 완공 시 연간 수십억원의 비용 절감 효과가 예상된다.

장성읍 중심부와 서부권을 연결하는 ‘청운지하차도’ 개설도 차질없이 추진되고 있다. 또 장성군민의 숙원사업인 ‘옐로우시티 스타디움’(공설운동장)은 오는 5월 준공 예정이다.

주거 복지 확대도 순차적으로 진행 중이다. 삼계면 사창리 ‘LH 4차 공공임대주택’이 지난달 말부터 입주를 시작했으며 북이면 LH 5차 공공임대주택 건립도 본격화됐다. 2022년 5차 임대주택이 완공되면 장성군은 총 1천166세대의 공공임대주택을 확보하게 된다.

옐로우시티 장성의 대표 명소인 황룡강과 장성호 수변길, 축령산의 관광자원 가치를 창출하는 공약들도 지속 추진한다.

군은 2023년 지방정원 등록을 목표로 ‘황룡강 오색정원 조성사업’을 내실있게 추진할 계획이다.

황금빛출렁다리와 호수 오른쪽 숲속길 조성으로 새로운 매력을 더한 장성호 수변길은 호수 전체를 연결하는 ‘수변 백리길 사업’을 완성한다.

또한 축령산에서는 하늘숲길과 불태산 역사문화테마길 등을 조성하는 명품숲길 조성사업을 차질없이 시행할 방침이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올해에는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 이행 완료에 역점을 두고 모든 군민의 행복과 더욱 새롭고 강한 장성의 미래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공약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추진에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장성=김문태 기자


장성=김문태 기자         장성=김문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