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7월 17일(화요일)
홈 >> AD

여성성형, 신체적 변화에 따른 여성질환 개선 기대 가능

  • 입력날짜 : 2018. 02.02. 09:00
여성은 임신, 출산 등의 과정에서 여러 신체적 변화를 겪게 되는데 그 중에는 겉으로 드러나는 변화도 있지만 질 이완과 같은 내부적인 변화도 나타난다.

이러한 변화는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는 않지만 질 이완 현상, 건조증 등 일상생활의 불편함을 야기하는 여성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 여성질환은 심할 경우 여성으로서의 자존감 하락을 유발하기 때문에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하다.

이에 따라 개원가에서는 여성의 신체적 변화에 따른 여성질환 치료 시 질성형수술 등 여성성형이 시행되고 있다.

대표적인 여성성형 중 하나인 질성형수술은 질 입구와 내부 근육을 조이는 수술로 질 이완 현상을 개선하는 것은 물론 골반 근육을 복구하는데 도움이 된다. 이때 개인에 따라 소음순수술이나 음핵수술 등을 병행하기도 한다. 소음순수술이나 음핵수술의 경우 레이저를 이용하는 수술이지만 늘어짐의 정도, 크기 등에 따라 수술 방법에 차이가 있을 수 있다.

하지만 수술 후 부작용으로 감염, 출혈, 수술부위 벌어짐 현상이 발생할 수 있고 수술 부위 흉터, 외음부 통증 등이 나타나기도 하므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따라서 수술 전 산부인과 전문의를 통해 수술 내용과 과정에 대한 충분한 상담을 진행해 자신에게 적합한 여성성형을 선택해야 한다.

로앤산부인과 의정부점 송지민 원장은 “여성성형을 고려하고 있다면 질성형, 소음순수술, 음핵수술 등에 관한 환자 개인의 충분한 숙지가 필요하다”면서 “이러한 이유로 산부인과 선택 시 여성성형에 대한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산부인과 전문의를 통해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온라인뉴스팀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