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9월 24일(월요일)
홈 >> AD

여성성형, 개인별 맞춤 상담을 통해 꼼꼼히 준비해야

  • 입력날짜 : 2018. 02.23. 10:05
여성은 출산 이후 신체적인 변화로 질이완 증상, 소음순 이상 등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러한 신체변화는 자존감 저하는 물론 방광염, 요실금 등 다양한 여성질환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주의가 필요하다.

뿐만 아니라 질이완 증상이나 소음순 이상 등은 여성들의 자존감 저하를 유발하는 심리적인 요인으로 작용해 삶의 질을 떨어뜨릴 수 있다.

이에 개원가에서는 여성들의 질이완이나 소음순 이상을 개선하기 위한 여성성형수술이 시행되고 있다.

여성성형에는 질성형, 소음순성형 등이 있으며 질이완으로 인한 여성질환이나 소음순 이상으로 소변이 옆으로 새는 위생적인 문제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

질성형이나 소음순성형은 수술 부위의 염증이나 출혈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나 이는 항생제 복용이나 음주, 흡연 등을 자제하면서 호전을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증상이 심해진다면 병원을 방문해 의료진을 통한 치료를 진행해야 한다.

로앤산부인과 부산점 이광배 원장은 “질이완과 소음순 비대증과 같은 문제로 고민하는 여성들이 많은데 이러한 경우 여성성형이 도움이 될 수 있다”며 “하지만 의료진 선택을 신중하게 하고 꼼꼼한 상담을 통해서 부작용이 발생하지 않도록 위험요소를 최소화한 가운데 자신에게 맞는 수술법을 선택해야 높은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온라인뉴스팀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