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8월 18일(토요일)
홈 >> AD

여성성형, 개인의 건강상태에 맞는 수술방법 선택이 중요

  • 입력날짜 : 2018. 01.15. 14:06
노화가 진행되면 얼굴에는 자연스레 주름이 생기고 신체 곳곳에도 변화가 찾아온다. 여성은 임신과 출산, 노화로 인해 급격한 질이완현상이나 골반의 근육 약화 등이 나타나기 시작한다. 또한 요즘 같은 시기에는 아침 저녁으로 기온차가 심하고, 영하권 추위가 지속되면서 면역력 저하로 각종 여성질환에 취약해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인천에 거주하는 주부 L씨(54세, 여)는 지난해 찾아온 폐경과 갱년기로 인해 갑자기 얼굴이 달아오르거나 불면증, 우울감, 무기력증 등 종잡을 수 없는 자신의 감정 변화로 심리적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 최근에는 질염까지 자주 발생해 생활에도 불편함이 생겼다. 이에 L씨는 자신의 건강상태를 정확하게 확인해보고,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여성전문 병원을 방문할 계획이다.

이처럼 출산 후, 시간이 흘러 폐경과 갱년기가 찾아오면 여성의 신체 면역력이 저하되는 것은 물론 골반 주변의 근육도 더욱 약해지고, 탄력이 떨어져 신체 이상 증상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게 된다. 특히 골반 주변의 근육이나 외음부 탄력이 저하되면 괄약근 조절이 어려워지고, 소변이 새는 듯한 요실금 증상 등 여러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폐경과 갱년기 시작 후, 잦은 질염 발생과 함께 괄약근 조절에 어려움이 생겼다면 골반 근육과 인대의 탄력을 높여주는데 일조하는 케겔운동 등의 방법이 도움될 수 있다. 그러나 늘어짐의 정도가 심하거나 요실금, 자궁탈출증, 통증 등의 증상이 심할 경우에는 골반근육을 비롯한 탄력이 떨어진 해당 부위의 인대를 잡아줄 수 있는 여성성형 질성형수술을 고려해볼 수 있다.

이러한 여성성형은 늘어진 외음부의 탄력, 골반 근육 및 인대 회복에 일조하는 것뿐만 아니라 여성질환을 예방하고 여성건강 회복에 도움을 준다. 이쁜이수술은 최근, 수술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비수술적 치료방법으로도 진행되고 있다. 비수술적 치료법으로는 질필러, 윙크필 방법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질필러는 정품 인증을 받은 필러만을 사용하고, 윙크필은 콜라겐 캡슐 사용으로 진행된다. 두 가지 방법 모두 절개가 이뤄지지 않아, 회복에도 부담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주입되는 위치와 용량에 따라서 개인에게 나타나는 효과가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검사와 여성 전문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이 우선시되어야 한다.

여성 전문 의료기관의 의료진은 “현재 임플란트질성형이나 질필러 등의 여성성형을 고려하고 있다면, 이에 관한 정확한 정보를 알아봐야 한다. 온라인 상에서의 질필러 수술후기를 참고하는 것도 도움되지만, 무엇보다도 직접 의료기관을 방문해 정확한 검사와 환자의 나이, 결혼 및 출산 여부, 노화진행 정도 등에 따른 치료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도움말: 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 /온라인뉴스팀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