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5월 31일(일요일)
홈 >> 생활경제

수도권 2기 신도시 주목, 양주옥정 대방노블랜드 견본주택 오픈

  • 입력날짜 : 2018. 04.07. 10:00
서울 접근성이 뛰어난 수도권 2기신도시들이 주목 받고 있다. 기존에는 고속도로를 비롯하여 지하철 등 대중교통 노선이 부족하여 서울 접근성이 떨어지는 것이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에게도 주목받지 못했다. 하지만 서울 집값은 떨어지지 않고, 지하철 노선 연장과 GTX, SRT 등 신생 교통사업이 진행되면서 2기 신도시, 특히 저평가 되었던 한강 북부 지역이 새로운 시선으로 주목 받고 있다.

2기 신도시인 양주 옥정신도시는 교통호재로 중무장하며 떠오르는 부동산 신흥 강자로 평가되고 있다. 7호선 연장, GTX-C노선 예비타당성 검토 등으로 대중교통 사업은 물론, 구리-포천 고속도로 개통과 제2외곽순환 고속도로 착공 등 주변 교통인프라가 풍부하다.

뿐만 아니라 양주시가 경기북부2차 테크노밸리로 선정되면서, 사업부지와 인접한 양주 옥정신도시의 배후수요는 더 풍부해져 미래가치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부동산 관계자는 “양주 옥정신도시는 판교신도시 1.2배, 위례신도시 1.7배로 대규모 신도시다. 1기 신도시였던 일산 신도시 장항지구, 2기 신도시 조성중인 파주 운정지구 등을 선례로 봤을 때 양주 옥정신도시는 높은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신도시가 될 가능성이 높다.”라고 밝혔다.

미래가치가 높은 양주 옥정신도시에서 대방건설은 양주옥정 대방노블랜드 견본주택을 지난 5일 오픈하였다. 단지규모는 지하2층에서부터 지상34층까지 전용면적 73m² 329세대, 84m² 800세대, 117m² 354세대로 총 1,483세대 대단지로 구성되어있다. 다양한 세대평형으로 설계해 수요자들의 선택 폭을 넓힌 게 특징이다.

대방건설 관계자는 “양주 옥정신도시 최초로 40평형대를 공급함과 더불어 최초 단지내 실내수영장 등 새롭고 혁신적인 아파트 단지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2021년 1월 입주하는 양주옥정 대방노블랜드는 옥정신도시 중심에 위치하며, 호수공원을 품어 영구조망권이 확보된 입지여서 옥정신도시에서 랜드마크 아파트 단지가 될 것.” 이라고 밝혔다.

세대 내에는 중문이나 에어컨, 빌트인냉장고, 비데, 손빨래하부장 등 다양한 옵션이 무상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중도금 전액 무이자대출을 실시하면서 고금리시대가 임박하는 시점에서 계약자의 자금걱정을 덜어주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양주시 옥정동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 디지털 뉴스 콘텐츠 이용규칙보기





많이본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